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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모듈성: Fragment는 앱의 UI를 독립적인 단위로 분리할 수 있습니다. 이는 코드의 재사용성과 유지 관리를 쉽게 만들며, 앱의 구조를 더 명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[1].
- 액티비티 대비 가볍고 유연성: 하나의 액티비티 안에 부분적인 화면을 추가하고 싶을 때 Fragment를 사용하면 앱이 무거워지고 복잡해지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같은 화면을 여러 액티비티에서 사용하고 싶을 때, Fragment를 재사용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[2].
- 화면 전환 용이: Fragment는 Fragment Manager를 통해 이동하며, 메소드 호출을 통해 이동하게 됩니다. 이는 액티비티 간의 이동보다 훨씬 더 간결하고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[2].
- 대화형 및 유연한 UI 디자인 지원: 큰 화면에서는 여러 Fragment를 동시에 표시할 수 있어 역동적이고 유연한 UI 디자인을 지원합니다. 이는 특히 NavigationDrawer, BottomSheetDialog, Navigation Component 등을 구현할 때 유용합니다[3].
하지만 Fragment로만 앱을 만들 때도 주의해야 할 점들이 있습니다. Fragment는 항상 Activity 또는 다른 Fragment에 호스팅되어야 하므로, 호스트와의 상호작용을 올바르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며, Fragment의 생명주기를 올바르게 관리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[2]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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